철원군 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 연계 구강보건교육 및 자일리톨 간식 만들기
철원군 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 연계 구강보건교육 및 자일리톨 간식 만들기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1.11.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ZOOM)을 통한 구강교육과 치과의사선생님의 질의응답시간을 가져...”
영양플러스 대상자 연계 구강보건교육 및 자일리톨 간식 만들기

[한국사회복지저널 한국사회복지저널] 철원군 보건소는 지난 25일 보건소 영양조리실습실에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27가구를 대상으로 비대면(ZOOM)을 이용한 구강보건교육 및 충치예방에 좋은 자일리톨캔디 간식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자일리톨 밀키트를 배달하고 각 가정에서 영상을 통해 치과위생사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구강교육으로 진행됐다.

구강건강관리교육은 임산부와 영, 유아의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올바른 칫솔질방법, 구강위생용품 소개 등 구강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치과의사선생님을 통한 질의응답을 실시, 비대면 구강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보건소 공보의 박준원 치과의사는 “충치억제가능성이 있는 자일리톨캔디를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실생활에서 구강건강에 더 신경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라고 전했다.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영양 및 구강관리건강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