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유관기관 협력지원단 협의회 실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유관기관 협력지원단 협의회 실시
  • 정세연
  • 승인 2021.11.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른 학교급별 학교폭력 예방 대책 협의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예방 유관기관 협력지원단 협의회 실시 사진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에서 11월 25일 오후 5시 별관 2층 채움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유관기관 협력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11월 22일부터 시작된 학생들의 전면 등교에 따라 실시한 것으로,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 상황에 발맞춰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생활교육에 대한 정보 공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 대응 방안 협의 ▲위기학생 지원 및 보호를 위한 모색 등이 이루어졌다.

협의회를 통해 각 기관별로 추진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예방교육이나 학교 주변을 살피는 예방활동과 같이 유사성이 큰 사업의 경우, 사전 협의를 통해 협력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위기학생을 학교 안팎에서 협력적으로 지원할 필요성에 대해서도 공감하였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연계 체계를 지속해 나감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울 것을 다짐하며 마무리되었다.

전옥주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교현장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한계에 부딪힐 때도 있다. 연천경찰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같은 유관기관에서 학교폭력 예방에 관심을 갖고 협력해 주셔서 우리 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유관기관의 협력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