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의회, 진해 지혜의 바다 도서관 건립 ․ 두동지역 고교 신설 청신호
경상남도의회, 진해 지혜의 바다 도서관 건립 ․ 두동지역 고교 신설 청신호
  • 정세연
  • 승인 2021.11.2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상동 의원 도정질문서 제안 …교육감 추진의지 강력표명
경상남도의회 심상동 의원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경상남도의회는 진해지역의 숙원사업이었던 진해공공도서관 건립과 과밀학교 해소를 위한 두동지역 고교신설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도정질문에 나선 심상동 의원이 이에 대해 제안하였고 박종훈 답변에 나선 박종훈 교육감이 즉각 반응하면서다.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심상동 의원(창원12, 민주)은 이날 도정질문에서 진해여고의 그린스마트 뉴딜사업 선정과 진해중‧진해여중의 통‧폐합이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한데 대한 감사를 표했다.

심의원은 교육청 소속 도서관이 27개임에도 불구하고, 진해에는 공공도서관이 전무한 만큼, 진해중·여중 통폐합 이전으로 발생하는 여중유휴부지에 공공도서관 건립을 제안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창원시와 협조하여‘지혜의 바다’도서관 건립추진의지를 강력‧표명으로 화답한 것이다.

이에 심의원은 창원시와 교육청의 중간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진해지역 고교 과밀학급해소와 관련, 그린스마트 뉴딜사업은 단기적인 해결책에 불과함을 지적, 대단지 아파트건립 등으로 인구유입이 활성화되는 두동 지역의 학교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여 학교신설을 적극 검토해줄 것을 요청하자 교육감은 이에 대해서도 고교신설 적극추진 검토를 약속했다.

이로써 진해 구도심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공공도서관 추진과 과밀학급해소를 위한 학교신설 추진 등으로 미래지향적 교육도시 진해로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