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 탐색 교육프로그램 재능기부
NS홈쇼핑,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 탐색 교육프로그램 재능기부
  • 정세연
  • 승인 2021.11.21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이 유성중학교를 방문해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이 유성중학교를 방문해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모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NS홈쇼핑은 11월 19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유성중학교에서 식품안전연구원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체험을 제공하는 진로 탐색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NS홈쇼핑에서 재능기부 차원의 진로탐색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NS홈쇼핑은 '한국과학창의재단 미래진로형 교육기부 공주대 컨설팅단'과 협업을 통해 코로나 시국에 부족했던 체험형 진로탐색 교육 프로그램 시범사업을 실시하며 재능기부자로서 참여했다.  

 

19일, 유성중학교 (대전 유성구 소재) 에서 진행된 진로탐색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영규 연구원이 나서 식품안전연구원의 직업 진로 소개 외에도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식품안전 이슈인 식중독에 대한 교육과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실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NS홈쇼핑의 진로탐색 교육 프로그램은 12월까지 식품안전연구소가 위치한 대전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차례 더 진행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2019년에도 식품안전연구소의 교육기부 프로그램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식품분석 모두 Dream’을 실시한바 있다. 기업 안으로 자리 잡은 특수 직군인 연구원의 직업에 대한 실제 업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사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식품안전연구소에 중고등학생들을 초대해 진로탐색교육을 제공했다.

 

NS홈쇼핑 식품안전연구소 이원주 소장은 “흥미를 높이는 체험형 교육으로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청소년에게 도움을 주는 재능 기부 프로그램인 진로탐색 교육에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고 더 많은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