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 파워 개념 창시’ 조지프 나이의 강의를 원어로 시청한다!
‘소프트 파워 개념 창시’ 조지프 나이의 강의를 원어로 시청한다!
  • 정세연
  • 승인 2021.11.20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 파워 개념 창시’ 조지프 나이의 강의를 원어로 시청한다!
‘소프트 파워 개념 창시’ 조지프 나이의 강의를 원어로 시청한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EBS(사장 김명중)가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공식 홈페이지에 세계적인 석학들의 강연을 원어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글 자막 서비스를 제공한다.

 

첫 강연으로는 세계적인 석학 조지프 나이 하버드대 명예교수(정치학)의 ‘누가 리더인가’ 6부작이 업로드됐다.

 

조지프 나이는 지난 달 5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의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주최한 화상 세미나에서 연사로 참여해 “한국은 경제적 성공과 활기찬 민주주의가 결합한 나라”라며 “이것이 한국 소프트파워의 바탕”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한국은 문화에 대한 소프트파워가 잘 갖춰진, 세계에서 가장 큰 모범 사례 중 하나”라고 강조해 큰 주목을 받았다.

 

‘소프트 파워 개념을 창시’한 조지프 나이의 리더십 강의는 EBS의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서 보다 심층적으로 다루고 있다. EBS가 한국어 더빙을 통해 이미 한 차례 방송된 조지프 나이 ‘누가 리더인가’ 6부작 강의를 강사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싶어하시는 시청자들을 위해 한글 자막 서비스로 재탄생시켰다.

조지프 나이 ‘누가 리더인가’ 6부작의 한글 자막 서비스 영상은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공식 홈페이지에 다시보기 메뉴에 업로드됐으며, 이후 방송된 석학들의 강연 영상이 강연자별로 매주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K-MOOC 홈페이지 강좌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는 교육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EBS가 공동 기획하고 총 45명의 세계적인 석학을 선정해 EBS가 제작한 교육 컨텐츠로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한글 자막 서비스 정보

(1) 서비스 오픈일 : 11월 15일 월요일

(2) EBS 위대한 수업 공홈 > 다시보기 (자막) 메뉴 개설 : https://home.ebs.co.kr/greatminds

K-MOOC 홈페이지 > 다시보기 (자막) 강좌 개설 : http://www.kmooc.kr/

(3) 조지프 나이 강의 6편 (6개 에피소드)의 한글 자막 서비스를 첫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강사(석학) 단위 별로 업로드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