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환경보호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 참여
야놀자, 환경보호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 참여
  • 정세연
  • 승인 2021.03.02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놀자, 환경보호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 참여
야놀자, 환경보호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 참여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진행하는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이다. 참여사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약속을 게시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해 캠페인을 이어간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상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동참을 약속했다. 먼저, 전 직원에게 머그컵을 지급하고 사무용품 주문 시 종이컵 등 일회용품 구매를 차단해 사내에서 일회용ㆍ플라스틱컵 사용을 제한한다. 또한, 신규 입사자 전원에게 친환경 소재의 북커버로 만든 노트를 제공하고, 쇼핑백을 친환경 크래프트지로 제작하는 등 환경보호에 앞장선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위한 야놀자의 노력을 다시 한번 약속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야놀자 전 직원이 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만호 무신사 대표의 지명을 받아 참여한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다음 참여자로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와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를 지목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