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제1기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 활동 시작
국립과천과학관, 제1기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 활동 시작
  • 정세연
  • 승인 2021.03.0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 양성과정 프로그램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된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 양성과정 프로그램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3월 초부터 제1기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대부분의 학생 봉사활동과 교육 프로그램이 중단된 가운데, 국립과천과학관은 올해 초 과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언택트로 진행할 수 있는 과학해설 자원봉사자 양성과정을 운영, 어린이 및 청소년 관람객에게 눈높이 해설 제공 및 전시물에 대한 관심과 이해력 향상을 목적으로 제1기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를 창단하였다. 

 

중학생 20여명으로 구성된 제1기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는 올해 초 6주 양성과정을 통해 과학관 전시물에 대한 전문지식과 전시해설 방법 등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의 역량을 키웠다.

 

앞으로 이들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들은 스스로 작성한 시나리오와 함께 과천과학관 전시물 해설 및 과학해설 프로그램을 보조하고, 온라인 매체(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를 통해 과학관 소식 알림 및 전시물 연계 과학 카드 뉴스를 선보이며 관람객과 상호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국립과천과학관 전문 과학해설사(SC)와의 1:1 전담 멘토링 제도를 운영,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에게 개인별 맞춤형 조언을 제공해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해설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관람객들은 학기 중(주말, 공휴일) 및 방학기간(1월, 2월, 8월)에 상설 전시관에서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를 직접 만날 수 있다.

 

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은 “청소년 과학 커뮤니케이터들이 관람객과의 만남과 활동을 통해 각자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