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대형폐기물 배출, 이제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고하세요”
하남시 “대형폐기물 배출, 이제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고하세요”
  • 정세연
  • 승인 2021.02.22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대형폐기물 배출에 따른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대형폐기물 인터넷 배출신고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가전제품이나 폐가구 등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려면 마트나 편의점 등종량제봉투 판매처에서 납부필증(스티커)을 구입해 부착한 뒤 버려야 했다.

 

앞으로는 하남시청 홈페이지나 하남시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사이트(http://clean.hanam.go.kr)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고하면 된다.

 

배출자 성명과 연락처, 주소, 품목, 배출일자 등을 입력하고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로 수수료를 납부하면 신고 완료되며, 이후 신고필증을 출력해 대형폐기물에 부착 후 배출하면 된다.

 

신고필증 출력이 어려울 경우 빈 용지에 신고내역(신청번호, 배출주소 및 품목, 가격, 배출일자 등)을 기재해 폐기물에 부착해도 된다.

 

단, 배출품목·수량 등이 실제 내역과 다르거나 수수료를 잘못 납부하면 수거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배출 신고가 가능해 시민 편의와안전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을 위해기존 방식도 병행하므로 편한 방식을 택해 배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가전제품은‘폐가전 방문수거 서비스(콜센터 1599-0903)’를 이용하면무상으로 배출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하남시청 자원순환과(☎031-790-6251)로 문의하면 된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