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 기관사 안내방송 역량 강화로 고객서비스 증대
대구도시철도, 기관사 안내방송 역량 강화로 고객서비스 증대
  • 정세연
  • 승인 2021.10.22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종기관 최초로 기초 소양교육, 감성 안내방송 등 부문별로 총 4편 제작해 업무에 활용
김범구 기관사 교육 후 꿀보이스로 탄생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대구도시철도공사는 동종기관 최초로 기관사 육성 안내방송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업무에 활용함으로써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동영상은 전문업체에 의뢰해 제작했으며, 특히 기관사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내용을 기획하고 직원이 직접 출연해 현실감을 높였다. 또한 현직 아나운서와 방송작가가 제작에 참여해 기관사들이 교육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요소들도 많이 가미했다.

교육 동영상은 총 4편으로 제작됐다. ▶1편은 안내방송 기초 소양 교육(발성·발음 등) ▶2편은 승객 민원 관련 내용(냉·난방 민원 등) ▶3편은 전동차 고장·장애 관련 내용(출입문 및 PSD 고장 등) ▶4편은 감성 안내방송에 관한 내용이다.

뿐만 아니라 승객에게 더 나은 안내방송을 들려주기 위해 매년 방송 우수기관사를 선발하고, 안내방송 문안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을 선정해 업무에 활용해 오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올해 3분기까지 공사 홈페이지에 기관사 감성 안내방송에 대한 감사 민원이 19건이나 접수되기도 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 홍승활은 “기관사 안내방송이 일상생활에 지친 승객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전달하는 삶의 활력소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안내방송을 통해 승객들과 교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