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코로나, 125명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전시장 브리핑
대전 코로나, 125명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전시장 브리핑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1.01.26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자료사진
코로나19 자료사진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대전시청이 공개한 대전 코로나 관련 브리핑 전문이다.

사랑하는 대전 시민 여러분

우리지역 중구 모 선교회에 위치한 중고교과정 기숙형 비인가 국제학교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오늘 오후 6명이 확진되었고 추가적인 조사를 통해서 저녁에 119명에 확진자가 발생하여 오늘만 125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

발생 경위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이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이 타지역에서 검사 후 양성반응을 보여 우리시에 통보되었고 
우리시는 바로 해당 학교에 대한 현장 역학조사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 전체에 대한 검사를 결정하고 검사를 진행하는 한편 시설을 폐쇄조치 하였습니다.

현재까지 146명에 대한 최종 검사결과 확진 125명 음성 18명 미결정 3명이 되겠습니다.
 
확진자는 내일 오전중으로 아산 생활 치료센터로 이송할 계획입니다. 

확진자외에 음성인 분은 자가격리조치될 계획입니다. 

이번 감염은 밀집된 시설에서 많은 학생들이 기숙생활을 함으로서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금번 집단 감염과 관련하여 방역수칙 준수여부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함께 교육청과 협의하여 유사 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당사자의 진술에 의해 파악된 바에 의하면 1월 15일까지 학생들이 입교한 후에 현재까지는 외부 출입 또는 부모 면담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이번 집단 감염이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 하겠으며 추가적인 새로운 사실이 확인되는데로 별도 브리핑을 진행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집단 감염과 관련해서 시민여러분께 걱정을 끼쳐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대전시 코로나 확진자가 안정세를 유지해 왔었는데, 이번에 집단감염이 발생하여 매우 안타깝습니다. 

앞으로도 대전시는 방역에 최선을 다해서 이 집단감염이 조기에 진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브리핑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