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트그룹 인공지능 텔레그램 봇 채널 선보여
알트그룹 인공지능 텔레그램 봇 채널 선보여
  • 정세연
  • 승인 2020.12.3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인공지능(AI)기술이 주목받고 있는가운데, 사회적인 관심이 몰리는 코인 투자 열풍에도 불구하고 정보를 얻을수 있는 기회가 작고, 섣부른 투자로 손실을 입는 투자자들을 위한 알트그룹 인공지능 텔레그램 봇 채널 선보여 화제다.

 

알트그룹 관계자 말에 따르면, 인공지능 텔레그램 봇 채널은 굴지의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빗을 이용하는 이용자가 늘어남에도 불구하고, 공지사항을 빠르게 확인하지 못하여 현명한 투자를 하지 못하는 이용자가 많아 인공지능 알림 봇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 수년간의 개발끝에 인공지능 알트그룹 봇이 탄생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뿐만아니라, 24시간 거래되는 코인 특성상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거래량과 시세에 대응할 수 있는 기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공지능 봇 스켈핑 추천코인 알림, 관련뉴스를 누구나 무료로 알림 푸쉬를 받을 수 있어 많은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최근, 시가총액 기준으로 1위 암호화폐(가상화폐) 비트코인(Bitcoin BTC)은 현재는 23,000달러 안팎에서 조정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역대 최고지를 경신하고 있는데, 달러 기준으로 2만8800달러, 원화로 3200만원을 돌파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전문가들은 비트코인이 수급 상으로 우호적인 여건에 놓여 있는 만큼 내년에도 더 오를 수 있을것이라 예상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속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코인으로 몰리고 있는 가운데, 이에 힘입어 알트코인이 또 다시 주목받고있다.

 

알트코인이란, 비트코인(Bitcoin)을 제외한 가상화폐를 전부 일컫는 편의상의 용어로 이더리움(Ethereum), 리플(Ripple), 라이트코인(Litecoin) 등이 대표적이다.

 

이더리움은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2014년 개발한 가상화폐로 블록체인 기술과 스마트 계약이 적용되어 있어 각광받는 가상화폐 중 하나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가상 화폐로 거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해킹을 막는 기술로,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내역을 보내 거래 때마다 이를 대조하여 데이터 위조를 막는 방식을 사용한다. 스마트 계약은 미리 지정해 놓은 특정한 조건이 일치될 경우 자동으로 계약이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리플은 글로벌 정산 네트워크에서 기관의 정산 과정 시 발생하는 시간, 비용, 절차를 줄이기 위한 시스템으로 여기에 사용되는 코인을 XRP코인이라고 한다. 보통 가상화폐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암호를 해독해 채굴하는 과정을 거쳐 코인을 생성하고 네트워크를 통해 유통하는데, 리플은 모든 코인을 리플랩스가 발행하고 유통도 책임진다. 즉, 중앙에 운영‧관리 시스템이 없는 가상화폐와 달리 중앙 운영 주체가 있다.

 

라이트코인은 2011년 찰스 리가 개발한 은색의 가상화폐로 채굴 시 암호화 알고리즘인 스크립트를 사용해 블록을 해제하는 복잡성을 비트코인보다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폴리비우스(Polybius)는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인터넷 은행 설립 코인이며 큐텀(Qtum)은 중국판 이더리움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https://t.me/Coinbit_Robot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