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위드 코로나’ 준비 '마음회복 진로 체험활동' 운영
파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위드 코로나’ 준비 '마음회복 진로 체험활동' 운영
  • 정세연
  • 승인 2021.10.1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적응력 증진 및 학업중단 예방 지원
'마음회복 진로 체험활동' 운영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파주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마음회복 진로 체험활동」을 운영한다.‘위드 코로나’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학생들의 학교생활 및 일상 삶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지원책이다.

학업중단 위기 또는 학교 부적응 중·고등학생이 자신의 관심 분야를 선택하여 참여함으로써, 적성과 흥미를 개발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활동 장소는 파주 일대 진로·직업 체험처 또는 신청 학교이다. 진로·직업 분야는 ▲ 네일아트 ▲ 메이크업 ▲ 바리스타 ▲ 푸드 아트테라피이다. 동일 직업군에 꿈을 가진 또래와 함께 소규모 그룹으로 참여하면서 사회성 및 공동체성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학교로 찾아가는 사제동행 진로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위기 학생과 교사가 함께 생활용품을 만들면서 대화를 나누는 가운데 학생 정서 안정을 도모하고 학생과 교사 간 상호작용을 촉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Wee센터는 강아지 모양의 스탠드 조명 DIY 체험꾸러미를 학교로 발송하고, 만드는 과정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한다. 참여 학생과 교사는 활동사진 및 소감을 Wee센터에 제출한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학교생활 적응력과 사회성이 결손된 측면이 있다. 이에, 학생 개별의 꿈을 키우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돕기 위해,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위기학생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