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유아교육진흥원, 강원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 수업 공개
강원유아교육진흥원, 강원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 수업 공개
  • 정세연
  • 승인 2021.10.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배움과 소통의 장 열린다
강원유아교육진흥원 연구학교 수업 공개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강원유아교육진흥원은 10월 15일 오후 2시,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를 통해 강원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 수업을 공개한다.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수업 공개는 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인 삼척 정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 춘천 한림성심대학 부속 한림유치원, 원주 강릉원주대학 부설유치원의 수업나눔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정라초등학교병설유치원에서는 김은정 교사가 ‘미래를 함께 열어가는 온-놀이 교육과정 운영’을, 한림성심대학 부속 한림유치원에서는 박은선 교사가 ‘등원-원격수업 통합 유치원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주제로 수업을 공개하며, 강릉원주대학 부설유치원 정은정 교사는 ‘멀티미디어 활용을 통한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주제로 수업나눔을 진행한다.

수업 공개에 이어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과 오채선 교수의 ‘수업 속 배움 찾기’, ‘미래형 교육과정에 관한 제언’ 강의가 진행된다.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도 예정되어 있어 참관하는 교원들의 미래 교육과정 설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선옥 강원유아교육진흥원장은 “용기를 갖고 수업 열기에 동참해 준 세 유치원 덕분에 우리는 미래 교육에 한걸음 가까이 다가가게 되었다”며, “코로나19로 대면으로 만나지는 못하지만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함께 협력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