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오늘 아침까지 내륙 매우 짙은 안개, 오늘 낮 기온 높음
[오늘의 날씨] 오늘 아침까지 내륙 매우 짙은 안개, 오늘 낮 기온 높음
  • 정세연
  • 승인 2021.10.03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기상청 제공
사진= 기상청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짙은 안개 유의) 오늘(3일) 아침(09시)까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습니다.

- 특히, 강이나 호수 등에 인접한 지역과 골짜기, 교량(서해대교와 영종대교, 인천대교)에서는 가시거리가 50m 미만으로 갑자기 매우 짧아지는 구간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고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 또한, 공항에서는 짙은 안개로 인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항공교통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 한편, 내일(4일) 새벽(00시)부터 아침(09시) 사이에도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 날씨 전망 >
(날씨) 오늘(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 내일(4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겠으나, 그 밖의 지역은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한편, 낮 동안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도에는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4일)
- 서해5도: 5~20mm
-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5mm 미만

- 모레(5일) 중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으나, 그 밖의 지역은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모레 오전에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부터 비가 시작되어 오후부터 밤 사이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도로 확대되겠습니다.

(기온) 오늘(3일)은 충청내륙과 남부내륙, 동해안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평년보다 6~8도 높음) 오르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매우 크겠으니,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내일(4일)은 전라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가량 오르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오늘(3일) 낮최고기온은 26~31도가 되겠습니다.
- 내일(4일) 아침최저기온은 14~22도, 낮최고기온은 24~30도가 되겠습니다.
- 모레(5일) 아침최저기온은 14~22도, 낮최고기온은 21~29도가 되겠습니다.

< 유의 사항 >
(강풍) 오늘(3일) 오후부터 모레(5일) 오전까지 서해안과 강원영동에는 바람이 30~45km/h(8~13m/s),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 특히 강원산지는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해상) 오늘(3일) 오후부터 내일(4일) 낮까지 서해먼바다와 동해중부먼바다에는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한편, 동해중부해상은 모레(5일) 다시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3.0m로 높게 일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너울) 모레(5일)부터 동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면서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고 갯바위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 기압계 현황 및 전망 >
- 모레(5일)까지 일본 동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수도권과 강원도는 내일(4일) 낮부터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