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디지털 미래의 실현 위한 DCO 출범에 5개국 협심
모두를 위한 디지털 미래의 실현 위한 DCO 출범에 5개국 협심
  • PR Newswire
  • 승인 2020.11.30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2020년 11월 30일 /PRNewswire/ --  지난 목요일, 몇몇 국가의 선임 정부 관료들이 모여 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on(DCO)의 출범을 후원했다. DCO는 모든 혁신 중심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고, 디지털 경제 성장을 가속하는 데 목표를 둔 단체다. 이 행사에는 ITU 사무총장 Houlin Zhao와 세계경제포럼 회장 Borge Brende가 참석했다.

DCO_Representatives

바레인, 요르단, 쿠웨이트, 파키스탄 및 사우디아라비아가 설립한 DCO는 여성, 청년 및 기업인을 지원하고, 디지털 경제를 키우며, 혁신으로 도약함으로써 모두를 위한 디지털 미래를 실현하고자 하는 비전을 중심으로 한다.

사우디아라비아 통신정보기술부 장관 Abdullah Amer Al-Swaha는 "향후 3~5년 이내에 5개국의 연합 디지털 경제를 1조 달러 규모로 키우고자 하는 야심 하에, 청년, 여성 및 기업인을 위한 기회를 잡고자 디지털 협력 합의를 도모하기로 공동 약속했다"라며 "우리 미래의 번영은 디지털 경제에 달려 있다. 여러 나라의 정부가 기업 및 기업인들과 집단적으로 협력할 수 있어야만 디지털 경제가 온전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 그래야만 생존하고 번성하며, 현 시장으로 깊이를 확장하고, 모두가 새로운 시장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문을 열 수 있다"라고 언급했다.

DCO 출범 전, 사우디아라비아는 이 지역과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경제의 성장을 가속화 하는 자국의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한 G20 의장국의 임기를 마쳤다. 또한, DCO의 출범은 세계 곳곳에서 여러 국가가 코로나19가 사회와 경제에 미친 영향을 극복하고 생존 및 번성하고자 원격 학습, 원격 의료 및 비접촉 경제 시스템의 채택률을 높이고 있는 것에 따른 것이기도 하다.

요르단 디지털 경제 및 창업부(Digital Economy & Entreprenurship) 장관 Ahmad Hanandeh는 "이는 혁신적이고, 미래에도 기능하는 디지털 경제를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며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따로 일해서는 안 된다. 집단적이고 세계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그는 "이를 통해 각국의 디지털 여정이 교차하면서, 서로에게서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리면서 "이로 인해 청년과 여러 부문이 이와 같은 노력의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문을 열어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DCO는 디지털에 집중된 헌장을 바탕으로 민간 부문, 국제 단체, 비정부 기구 및 학계의 참여와 안내를 환영한다.

바레인 운송통신부(Transportation and Telecommunications) 장관 Kamal bin Ahmed Mohammed는 "바레인이 이처럼 역동적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DCO의 설립 회원국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 프로젝트를 주도한 사우디아라비아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회원국들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디지털 상황에 민첩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고 적응할 수 있도록 DCO가 지원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면서 "정부 효율성과 과정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가적 차원에서 ICT를 이용하기 위한 단계를 밟고 있는 바레인은 지역 및 국제 협력 증진이 국가적 노력의 중요한 연장선에 있다고 확신한다"라고 설명했다.

DCO 설립 회원국들은 오직 협력을 통해서만 실현 가능한 디지털 경제와 관련된 공통 관심으로 움직이는 기구를 설립하고자 손을 잡았다.

쿠웨이트 CITRA의 회장 겸 CEO Salim Al-Ozainah는 "쿠웨이트가 국제 디지털 안건을 더욱 진전시킬 뿐만 아니라, 자국의 디지털 안건을 더욱 발전시킬 훌륭한 기회를 DCO가 제공할 것으로 믿는다"고 언급했다.

파키스탄 외무부 장관 Makhdoom Shah Mahmood Qureshi는 "파키스탄이 DCO의 설립 회원국이 되고, 국제 디지털 안건을 안내하고 이끌고자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게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아랍에미리트 인공 지능부 장관 Omar Sultan Al Olama는 "성스러운 두 모스크의 수호자인 살만 알 사우드 사우디 국왕, 황태자, Mohammad bin Salman Al Saud 왕세자 그리고 사우디 국민과 함께 DCO의 출범을 축하하는 바이다"라며 "디지털 변혁을 진전시킬 이 단계에 찬사를 보내며, 이는 더욱 광범위한 기술 부문에 대한 지원으로 이어질 것이다. 전 세계적인 새로운 첨단 기술 채택이 전 인류를 위한 지속가능하고 밝은 미래를 구축하는 세계적인 노력을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편집자 주:

DCO에 관한 추가 정보: www.DCO.org
미디어 문의: media@dco.org  
+966 55 404 8886

DCO 소개

DCO(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on)는 디지털 경제에 초점을 맞추고, 기술 혁신으로 점점 정의되는 세계 경제에 적응하는 회원국 간의 협력 강화를 목표로 한다. DCO 설립 회원국은 바레인, 요르단, 쿠웨이트, 파키스탄 및 사우디아라비아다.

사진 - https://mma.prnasia.com/media2/1343834/dco_representatives.jpg?p=medium600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343835/DCO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