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clica, Excelra의 GOSTAR 데이터베이스 활용
Cyclica, Excelra의 GOSTAR 데이터베이스 활용
  • PR Newswire
  • 승인 2020.10.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약물 개발 대상을 확인할 AI & ML 기반 딥 러닝 알고리듬 개발

인도 하이데라바드 및 토론토, 2020년 10월 21일 /PRNewswire/ -- 21일, 세계적인 데이터 및 분석학 기업 Excelra [ https://www.excelra.com/] 가 자사의 GOSTAR(Global Online Structure Activity Relationship Database)를 Cyclica Inc.,에 라이선스했다고 발표했다. Cyclica는 AI로 보강된 통합 플랫폼을 통해 다목적 다중 약리학 기반 약물 분자 설계를 지원하는 유수의 생명공학 기업이다.

GOSTAR [ https://www.excelra.com/discovery/#gostar ]는 550만 건이 넘는 저분자와 그 관련 화학, 생물 및 약학 특성으로 구성된 최대 규모의 온라인 구조 활성 관계 데이터베이스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기능 분석, 시험관 및 체내 연구에서 데이터 집합을 발췌하고 풍부하게 하는 Excelra 과학팀이 수동으로 큐레이팅한다. SAR, 물리화학, 신진대사, ADME 및 독성학 특성을 포괄하는 다양한 저분자 활성을 포착해서, 관계 데이터베이스로 구조화한다. 궁극적으로 GOSTAR는 연구원에게 약물 개발의 초기뿐만 아니라 최적화 단계에서도 약물 설계를 위한 독특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통찰을 제공한다.

Excelra 화학 서비스 이사 Dr. Raveendra Dayam은 "GOSTAR는 저분자와 거대한 신규 치료제 발굴 가능 타깃(Druggable Target) 영역 사이에서 실험으로 결정된 2천800만 건 이상의 양적 상호작용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한다"라며 "이와 같은 상호작용에 따른 통찰은 독특한 화합물 신약 개발에서 Cyclica의 약학 접근법을 보완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GOSTAR는 수많은 AI/ML 기업이 적용하는 풍부한 양적·질적 데이터 집합"이라면서 "GOSTAR 데이터의 예측성 분석을 통해 Cyclica를 지원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Cyclica 연구개발 부문 부사장 Dr. Stephen MacKinnon의 말대로, GOSTAR가 제공하는 데이터의 폭이 Cyclica 모델을 적용할 수 있는 영역을 확장할 전망이다. 그는 "자사는 GOSTAR와의 협력으로 단백질 유전 정보 검사 데이터에 주석을 삽입하고, 이를 통해 자사 플랫폼 모델을 위한 훈련 데이터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그 결과, 자사의 예측성 상호작용 역량이 더 향상될 전망이다. 이는 도움이 필요한 환자를 위해 더 정밀하고 효과가 좋은 약품을 개발하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Cyclica 소개
Cyclica는 '리간드 설계'와 '리간드 표현'을 중심으로 하는 규소 발견 플랫폼에서 구조 기반 AI 보강을 통해 다중 약리학에 접근한 최초의 기업이다. 독자적인 딥 러닝 단백질 유전 정보 검사 기술인 MatchMaker™와 분자 속성을 예측하는 혁신적인 감독 학습 기술인 POEM™을 기반으로 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cyclicarx.com 을 참조한다.

Excelra 소개:
Excelra의 데이터 및 분석학 솔루션은 분자부터 시장까지 생명과학 분야에서 혁신을 지원한다. Excelra Edge는 약물 발견과 개발을 가속화 하기 위해 독자적인 데이터 자산, 영역 전문지식 및 데이터 과학을 원활하게 결합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www.excelra.com 을 참조한다.

미디어 문의:
Dorothy Paul - Director Marketing
이메일: dorothy.paul@excelra.com  

로고: https://mma.prnasia.com/media2/692189/Excelra_Logo.jpg?p=medium600 

 

info@prnasi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