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정보도서관, '여행을 기록하다’ 운영
의정부정보도서관, '여행을 기록하다’ 운영
  • 정세연
  • 승인 2020.10.1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정보도서관이 10월 16일부터 2020년 길 위의 인문학 ‘여행과 인간-여행을 기록하다’를 운영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지역의 도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인문학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이번 ‘여행을 기록하다’는 정보도서관이 앞서 진행한 ‘삶의 새로움을 위한 여행 인문학’과 ‘여행이 주는 행복’ 강의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다.

 

『여행작가의 모든 것』, 『당신도 여행 작가다』등의 저자인 문윤정 작가가 진행하며, 여행을 인문학적으로 성찰하고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참가자에게는 자기만의 여행 책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강의는 여행 글쓰기에 대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4주에 걸쳐 진행된다. 강연은 온라인(zoom)으로 실시되며,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면 오프라인 강연 전환 운영도 계획 중이다.

 

강연 신청은 의정부시 도서관 문화마당(http://edu.uilib.go.kr)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도서관(031-828-8702)으로 문의하면 된다.

jjubika@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