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서울시, 비대면 시대 콘텐츠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콘진원-서울시, 비대면 시대 콘텐츠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최선은
  • 승인 2020.10.0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분야 온라인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
콘텐츠 분야 온라인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 사진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과 서울특별시(시장대행 서정협, 이하 서울시)가 5일 콘텐츠 분야 온라인 교육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한국콘텐츠아카데미·서울시 평생학습 포털 활용…콘텐츠산업 온라인 교육 서비스 확대

 

콘진원과 서울시는 서울시 시민, 관계 기관 임직원 및 국민 등을 대상으로 콘텐츠산업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올 하반기부터 양 기관은 자체 운영 중인 교육포털 간 상호 교류를 확대해 학습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교육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콘진원은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kr)에서 운영 중인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음악 ▲공연 ▲뉴미디어 등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온라인 교육과정을 서울시에 무상으로 제공하고, 서울시로부터는 평생교육 분야 온라인 강좌를 제공받아 자체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다양화한다.

 

서울시는 콘진원에서 콘텐츠산업 예비인력과 현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공해온 교육과정을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을 통해 약 60만 회원 대상으로 무료로 서비스한다.

 

이밖에도 양 기관은 추후 서울자유시민대학과 연계한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명예시민학위제 연계 등 콘텐츠 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발굴해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교육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콘텐츠 분야 온라인 교육 허브化

 

콘진원과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높아진 콘텐츠산업의 중요성과 잠재력에 인식을 같이하고, 증가하고 있는 콘텐츠 분야 교육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특히 콘진원은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해진 올 봄부터 비대면 교육콘텐츠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비해 언택트 시대 대응 신규 콘텐츠 개발 확대, 실시간 원격교육 인프라 구축 등 콘텐츠 분야 온라인교육 공공 허브로서의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이번 업무협약도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체결하게 됐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콘텐츠 분야 잠재인력 저변 확대 및 대국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도 양질의 온라인 교육 과정을 개발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교육 허브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jjubika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