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코리아, 아프간 특별기여자 가족에 위생용품 5천여 개 긴급 지원
라이온코리아, 아프간 특별기여자 가족에 위생용품 5천여 개 긴급 지원
  • 정세연
  • 승인 2021.09.1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가족을 위한 라이온코리아 구호물품
아프가니스탄 특별기여자 가족을 위한 라이온코리아 구호물품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라이온코리아(대표 한상훈)는 지난달 아프가니스탄에서 입국해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프간 특별기여자 가족들에게 3천만원 상당의 구호품 5천여 개를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라이온코리아는 아프간 특별기여자 및 가족 79가구 390여 명의 생활 지원을 위해 비트 세탁세제,  아이! 깨끗해 휴대용 손 소독겔, 하이지아 핸드워시·다목적 살균 스프레이·티슈, 키즈세이프 칫솔 등 개인위생용품 5천여 개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긴급 지원했다.

 

라이온코리아는 아프간 특별기여자 390여명 중 영·유아나 어린이들이 절반 가까이 되는 점을 고려해 어린이 성장 단계 맞춤형 칫솔을 비롯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위생용품과 세탁세제 등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구호 물품을 구성했다.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는 “정부 차원의 인도적 지원에 적극 동참하고자 대한적십자사와 협의를 통해 수요 품목 리스트 중 꼭 필요한 품목들로 구호 물품을 구성했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가운데 아프간 특별기여자 가족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온코리아는 지난해에도 중국 우한에서 귀국한 교민 700여명을 지원하기 위한 아이깨끗해 항균 폼 핸드솝 1천여 개와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어 의료진, 취약계층 지원 등 2020년 한해 동안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위생용품 25만여 개를 기부하며, 국가적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꾸준히 동참해오고 있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