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노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활성화 경로당 연계사업 ‘세대통합 프로그램’ 진행
금천노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활성화 경로당 연계사업 ‘세대통합 프로그램’ 진행
  • 권민경 기자
  • 승인 2018.08.01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권민경 기자] 금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경로당에 다양한 여가·건강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지역복지활성화 경로당 연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복지활성화사업에서는 경로당의 1세대 어르신과 3세대 청소년이 함께 소통하고 서로의 문화를 알아가면서 공동체 의식과 노인의 긍정적인 이미지 향상을 목적으로 세대공존 ‘세대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8년도 세대통합 프로그램으로 금천구 내 3개소 중학교(문일중, 시흥중, 안천중)와 연계한 정서지원(말벗활동, 미술교실, 노래공연) 및 물품기부를 진행하였다. 연 4회, 3개소의 경로당에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생활용품, 빵, 과일청 등을 가지고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는 내용들로 구성되어있다.

상반기 중 2회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1세대와 3세대가 함께하는 활동들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세대통합 프로그램을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은 지역 내 청소년과 이야기를 나누며 3세대에 대해 이해하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지고 청소년은 봉사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