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종합사회복지관 “비대면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연수종합사회복지관 “비대면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 정세연
  • 승인 2021.08.31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종합사회복지관 “비대면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연수종합사회복지관 “비대면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세연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서 위탁운영하는 연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병권)에서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8월 11일(수)부터 8월 31일(화)까지 2021년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비대면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자원봉사 기본 및 인권교육,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운동을 다룬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들은 봉사자는 천연수세미 키트를 수령하여 직접 천연수세미를 만들고 이웃이 사용하지 않는 아이스팩과 교환하면서 올바른 아이스팩 처리 방법과 미세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아이스팩은 연수종합사회복지관으로 100여개가 모였으며 세척작업 후 아이스팩을 필요한 지역 소상공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연수종합사회복지관 강병권 관장은 “이번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통해 청소년과 주변 주민이 기후위기에 대해 인지하고, 물결이 퍼지듯 더 많은 주민이 미래 환경을 위한 노력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또 소상공인에게 전달된 아이스팩은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나아가 기후위기 예방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본 사업에 참여한 청소년 봉사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일회용품 사용금지 등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최선을 다해 실천해보겠다고 다짐하게 되었고, 나의 작은 행동이 소상공인을 돕고 환경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니 보람된 것 같다.”, “우리나라 쓰레기 문제가 이렇게 심각한지 몰랐다. 지구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다음에도 이런 봉사활동이 있으면 꼭 참여해야겠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limited933@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