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100% 무료 ‘방송분야 취업예정자 과정’ 지원자 정원 2배수 넘겨
교육비 100% 무료 ‘방송분야 취업예정자 과정’ 지원자 정원 2배수 넘겨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0.08.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가 교육비를 100% 지원하는 서울시중부기술교육원 공동훈련센터(이하 공동훈련센터)의 ‘방송분야 취업예정자 교육과정’이 예상을 뛰어넘는 지원자가 몰리며 정원 배수의 2배를 넘어섰다.

공동훈련센터는 21일 이 같이 밝히며 “30명 정원에 60여명이 지원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서울, 경기 지역 내 기업 및 산업 수요를 바탕으로 맞춤형 교육 훈련을 제공하는 취업 예정자 대상 과정으로 매년 약 30명의 방송 콘텐츠 제작 실무자를 양성한다.

교육과정 수료 이후에는 영상 촬영, 편집 기술 등 기존 방송 분야뿐만 아니라 요즘 급부상 중인 다중채널 네트워크(MCN) 분야 등 여러 분야로 취업 연계가 가능해 취준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후문이다.

교육생에게는 △교육 훈련비 전액 지원 △중식 제공 △매월 훈련수당 최대 20만원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교육 과정은 올해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400시간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공동훈련센터는 현재 정원의 2배수 이상이 지원했지만 모든 교육생은 면접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더 우수한 지원자 모집 확보를 위해 SNS, 홈페이지 등으로 꾸준한 홍보 및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 희망자는 서울시중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www.jbedu.or.kr)에 접속해 해당 과정을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공동훈련센터는 취업 예정자뿐 아니라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