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위노베이션, 의료 소외계층 위한 홈케어 제품 개발
MG새마을금고·위노베이션, 의료 소외계층 위한 홈케어 제품 개발
  • 한국사회복지저널
  • 승인 2020.08.23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노베이션(대표 최재호)이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으로 개발 보완한 스마트홈케어 제품 덴픽으로 의료 소외계층과 지역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스마트홈케어 덴픽은 의료 소외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구강 관리를 쉽게 할 수 있고, 의료비용이 높은 구강 질환을 조기 예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제품을 사용 시 내원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 치과 예약과 연계하는 기능도 추후 이용할 수 있다.

위노베이션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스마트홈케어 덴픽의 주요 기능인 특수 구강 카메라의 품질을 개선했다. 이로써 시니어들의 경우 치아 돌봄 서비스를 더 세밀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후 구강 상태를 확인하는 딥러닝 분석 엔진의 고도화를 진행해 더 많은 의료 소외지역에 구강 건강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주변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사회적기업이 실현하고자 하는 사회적 가치에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와 함께일하는재단은 2018년부터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총 25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했고, 총 13억원의 성장 지원과 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