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중학교 1학년 대상 직업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 중학교 1학년 대상 직업체험형 프로그램 운영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7.29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이재준)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4일 지도중학교 1학년 185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직업체험형 프로그램은 교육부 2019년 희망직업조사 결과를 기초한 선호직업, 4차 산업 관련직업 등 총 6가지(미술치료사, 캘리그라피지도사,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원예 진로 전문가, 드론 전문가, 건축가)직업을 학교와 함께 선정하여 청소년들이 2가지 직업을 체험하였다. 청소년들에게 지급된 개인체험재료를 통한 체험활동과 질의응답으로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지도중학교 1학년 청소년 중 한 명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진로지도 선생님을 만나게되어 매우 기쁘며, 직업 설명부터 체험까지 이어져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박찬경 관장은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진로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추후 청소년의 개별 욕구에 부합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