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코로나 19 재난극복지원금 지원
동국제강, 코로나 19 재난극복지원금 지원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6.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른쪽)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과 박상규 노조위원장이 합의서를 들고 주먹 인사를 나누고 있다.
(오른쪽)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과 박상규 노조위원장이 합의서를 들고 주먹 인사를 나누고 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동국제강 노사(대표이사 장세욱, 노조위원장 박상규)는 6월 26일 인천공장에서 ‘2020년도 단체협약 조인식’을 체결하고, 직급체계 개편 등 인사제도 개선등에 합의했다.

 

이로서 동국제강 노사는 지난 2월 3일 임금협약에 이어 올해 임단협을 조기에 마무리 하면서 1994년 항구적 무파업선언 이후 평화적 노사관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동국제강은 코로나19 극복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사 직원을 포함한 전 임직원들에게 17억원 상당의 '코로나19 위기 재난극복 지원금'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서울, 인천, 부산, 포항, 당진 등 전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동국제강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코로나19 장기화로 큰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을 보태고,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는데 동참하고자 재난극복 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

 

특히 이번 재난극복 지원금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업 체질을 개선하고,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통한 위기 극복에 회사와 노동조합이 적극 참여한 것에 대한 화답의 의미도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동국제강은 철강업계 최초로 월 1회 재택근무를 정례화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서 준비하고 있다.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은 “몹시 힘들고 어려운 상황을 묵묵히 견디고 계신 사업장 인근의 모든 소상공인 분들에게 이번 재난극복 지원금이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