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가정의 달 맞이 ‘야크 효(孝)박스’ 프로젝트 전개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가정의 달 맞이 ‘야크 효(孝)박스’ 프로젝트 전개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26 0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_야크 효(孝)박스 전달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 야크 효(孝)박스 전달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비와이엔블랙야크의 사회복지법인 블랙야크강태선나눔재단(이사장 강태선, 이하 재단)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홀몸 어르신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야크 효(孝)박스’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야크 효(孝)박스’ 프로젝트는 독거 노인의 증가로 인한 빈곤, 질병 등이 사회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환기시키기 위해 기획됐으며, 올해로 7년째 진행되고 있다.

 

먼저, 재단은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블랙야크 기능성 용품들과 생필품 등으로 구성한 ‘야크孝박스’ 5,000개를 제작해 전국의 블랙야크 대리점을 통해 배분할 예정이다. 이후 5월 8일 어버이 날을 기점으로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의 협조를 통해 각 지역 홀몸 어르신 가정에 ‘야크 효(孝)박스’를 전달할 계획이다. 

 

강태선 이사장은 "사회적으로 고립되기 쉬운 홀몸 어르신들의 경제적, 정서적 안정을 거들기 위해 2014년부터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홀몸 어르신을 비롯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우리 이웃들에게 더욱 관심을 기울이고 더불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귀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