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확대 운영
오산시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확대 운영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2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치매환자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 사업 대상을 치매독거노인, 쉼터프로그램 참여자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사업은 재가 치매 환자 중 집중관리가 필요한 문제에 대해 대상자 및 가족의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치매환자가 보다 오랫동안 가정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문형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가정에서만 지내고 있는 치매환자를 위해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대상자를 기존 맞춤형 사례관리 대상자 이외에 치매독거노인, 쉼터프로그램 참여자로 확대해 총 175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치매안심센터는 휴관중에도 치매환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치매 치료비지원, 실종예방서비스, 조호물품 제공 등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정기적 전화 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치매환자와 가족들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안심 홈케어 사업 대상자를 확대했다”면서, “치매 돌봄서비스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