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단독주택 태양광 설치 더 많이 지원
부천시, 단독주택 태양광 설치 더 많이 지원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한 단독주택 사진     ©부천시 제공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한 단독주택 사진 ©부천시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부천시는 올해 3,300만 원을 투입해 약 36가구에 작년 대비 120% 이상의 설치 지원금을 제공하는 ‘주택형 태양광 발전소’를 보급한다.

 

지원 금액은 3kW를 설치할 경우 총 341만 원(국비 251만 원, 시비 90만 원)이다. 본인 부담금이 작년 대비 대폭 낮아졌으며, 경기도 에너지센터에 도비 보조금을 별도 신청하면 추가로 3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부천시 소재 단독주택 소유자이며, 산업통상자원부(한국에너지공단)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에 선정된 자이다.

 

저탄소 수익 모델인 태양광 발전은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으며, 주택의 유휴 공간에 설치되기 때문에 산림을 훼손하지 않아 자연 친화적이다.

 

태양광 발전소 설치 시 전기 요금도 절감할 수 있다. 사용량과 발전량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월 400kWh를 사용하는 가구에서 3kW를 설치하면 최대 월 5만 원 정도의 전기 요금을 아낄 수 있다.

 

시는 지난해까지 총 213가구, 639kW 규모의 태양광 설치비를 지원했으며, 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전년도보다 본인 부담금이 대폭 낮아진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