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비대면 공동육아프로그램 진행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비대면 공동육아프로그램 진행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     ©천안시 제공
천안시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 ©천안시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최명민)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비대면 공동육아프로그램 ‘우리가족이 함께 만드는 작은 세상, 스몰월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가정에서 자녀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양육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아동의 즐거운 실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17일부터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eonan.familynet.or.kr )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100가정을 모집하며, 100가정에는 천안시공동육아나눔터 12호점(천안불당LH1단지 내) 입구에서 자동차 이동형(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만들기 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최명민 센터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 힘들어하는 아이들과 양육자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12개의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 중이며, 마을중심의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으로 이웃 간 상호 돌봄을 독려하고, 육아관련 정보 공유 및 안전한 양육활동을 위한 열린 육아 공동체 공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