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한국남동발전·경남은행 온라인 개학 공동 지원으로 희망전파!
경남도-한국남동발전·경남은행 온라인 개학 공동 지원으로 희망전파!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17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경상남도가 한국남동발전, 경남은행과 함께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은 지역 아동들의 온라인 개학 공동지원에 나섰다.

 

16일 경남도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공공기관 유휴 컴퓨터 기부 전달식’은 김경수 도지사를 비롯한 한국남동발전의 유향열 사장과 강창원 동반성장처장, 경남은행의 황윤철 은행장과 김영원 창원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전달식은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을 지원해 경남공동체의 연대를 증진하고 희망을 전파해 지역 공공기관의 경남 희망백신 캠페인 동참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이로써 ‘한국남동발전’의 유휴 컴퓨터 및 주변기기와 ‘경남은행’의 모니터·헤드셋·스피커와 마이크로소프트사 운영 소프트웨어 각 200세트 등을 경남도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89곳에 무상 기부하게 된다.

 

한국남동발전과 경남은행은 유휴자산인 컴퓨터 등을 도내 어르신, 아동,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으로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경남도로 밝혀 왔었다.

 

이에 경남도는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이들 공공기관을 포함한 경남공익활동지원센터, 경남자원봉사센터, 경남사회혁신플랫폼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공기관 유휴 자산 나눔 협업 회의’를 수차례 진행하며, 민관협업을 통한 활용방안과 참여기관별 협업 추진방안을 마련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자체 비용을 들여 유휴 컴퓨터와 마우스·키보드 등 주변기기를 정비한데 이어, 메모리 확장과 마이크로소프트사를 통해 윈도우 10,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소프트웨어 라이선스까지 무상 기부를 이끌어 냈다.

 

경남은행 역시 모니터 정비는 물론, 헤드셋과 스피커까지 자체 비용으로 구매하며 기부를 준비해, 지역 공공기관의 헌신과 공동체 의식을 아름다운 실천으로 전해왔다.

 

경상남도는 이날 전달받은 유휴 컴퓨터 등을 17일부터 경남자원봉사센터를 통해 미리 파악한 희망 수요처 창원시 어울림지역아동센터, 김해시 디딤돌지역아동센터 등 도내 14개 시.군 지역아동센터 89곳에 순차적으로 지원한다.

 

경남도는 ‘경남공익활동지원센터, 경남자원봉사센터, 경남TP, 경남사회혁신플랫폼 및 새미래행복교육 사회적협동조합’을 협업기관으로 연결해, 지역아동센터별 컴퓨터 등의 희망수요를 파악하고 배분, 집하장 제공 및 배송 등을 시행했다.

 

또한 경남TP에서 주관하고 있는 ‘경남소프트웨어 미래채움 사업’ 참여인력 100 여명에게 지역아동센터로 배송된 컴퓨터의 원활한 설치와 프로그램 운영 교육을 맡겨 사회적 일자리 창출도 일으켰다.

 

김 지사는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을 맞고 있는 지역아동들에게 유휴 컴퓨터 기부로 원격학습을 지원하고 아름다운 나눔과 희망을 선사하는 데 앞장서 주신 한국남동발전과 경남은행 임직원 모두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공공기관 유휴자산 기부 전달이 우리사회의 나눔과 공유문화 확산의 저변을 넓히고, 경남지역 공동체의 연대가 더욱 굳건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남도는 이번 기부를 계기로 도내 공공기관들의 참여를 이끌어 ‘공공기관 유휴자산 나눔과 공유 플랫폼’으로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