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뽑은 우리 학교 학생회장이면 좋을 것 같은 연예인 1위 유재석... 3위 ‘백종원’
청소년이 뽑은 우리 학교 학생회장이면 좋을 것 같은 연예인 1위 유재석... 3위 ‘백종원’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4.0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로고
EBS 로고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유재석이 청소년들이 뽑은 학생회장이면 좋을 것 같은 연예인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방탄소년단 RM, 3위는 백종원이었다.

 

(주)스쿨잼(대표 박찬모)은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네이버 홈 스쿨잼판(naver.me/sjam)을 통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학교의 학생회장이면 좋을 것 같은 연예인은?!’이란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주관식으로 총 67명의 초, 중학생이 참여한 이번 설문 조사 결과, 우리 학교의 학생회장이면 좋을 것 같은 연예인 1위에 유재석(26.9%)이 선정됐다. 2위에는 방탄소년단 RM(19.4%), 3위는 백종원(13.4%), 4위 아이유(10.4%), 5위 차은우(6.0%) 순이었다.

 

학생회장이면 좋을 것 같은 연예인으로 유재석을 꼽은 이유로는 ‘리더십이 뛰어나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이외에도 ‘학교를 잘 이끌 것 같다’, ‘다른 사람을 아끼고 배려해준다’ 등의 이유가 있었다.

 

2위는 방탄소년단 RM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을 잘 이끌고 대표로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고 학생회장에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팬과의 약속을 꼭 지키는 것을 보고 학생회장으로서 공약도 잘 지켜 줄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다.

 

3위는 백종원이었다. 특히 학교 급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청소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네이버 홈 스쿨잼판은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건전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는 네이버 스쿨잼 블로그(https://blog.naver.com/naverschool) 및 틱톡(@schooljam)에서 확인할 수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