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다큐프라임,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 5부. 우리는 혁신학교 졸업생입니다
EBS 다큐프라임,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 5부. 우리는 혁신학교 졸업생입니다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3.23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EBS 제공
사진= EBS 제공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혁신학교를 통해 대한민국 공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한 화두를 던진 다큐프라임 혁신학교 5부작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가 3월 24일 마지막 5부 ‘우리는 혁신학교 졸업생입니다’를 방송한다.

 

5부는 혁신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의 증언과 그들이 앞으로 학교 교육에 거는 기대를 담는다.

 

2018년 12월 서울 송파구의 대규모 신축 아파트 단지 내 혁신학교 지정을 앞두고 교육청과 학부모의 갈등이 정점을 찍으면서, 혁신학교는 ‘노는 학교’, ‘공부 안 시키는 학교’라는 비판에 직면하기도 했다. 혁신학교 졸업생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2019년 3월 창단된 ‘혁신학교가 더 이상 혁신학교가 아닐 때까지’라는 모토로 모인 혁신학교졸업생연대의 1년의 활동을 밀착 취재하고 심층 인터뷰를 통해 혁신학교 졸업생들이 실제로 경험한 혁신학교에 대한 증언을 담아내는 한편, 그들이 앞으로의 학교 교육에 바라는 기대를 알아본다.

 

다큐프라임 <무엇이 학교를 바꾸는가> 5부 ‘우리는 혁신학교 졸업생입니다’는 오는 3월 24일(화) 밤 9시 5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