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건조 특보 발효, 대기 매우 건조해...전국 맑아
[오늘날씨] 건조 특보 발효, 대기 매우 건조해...전국 맑아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3.22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캡처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일요일인 오늘(22일) 기상청에 따르면 건조특보가 발효된 일부 중부내륙과 강원영동, 경상도, 전라동부, 제주도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해짐에 따라 건조특보가 확대.강화될 수 있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전국 가끔 구름많고, 제주도와 전남해안은 흐리고 09시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한, 서해안과 남해안, 경기도, 강원영서에는 09시까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늘(22일) 낮 기온은 12~22도의 분포로 포근하겠다. 한편, 내일(23일) 아침 기온은 맑은 가운데 지표 냉각에 의해 일부 중부내륙은 영하권을 보이면서 쌀쌀하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다.

 

오늘(22일)과 내일(23일)은 전국이 맑겠으나, 오늘(22일) 아침까지 가끔 구름많겠고, 제주도와 전남해안은 흐린 가운데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24일)는 전국이 맑다가 밤에 가끔 구름 많겠다.

 

오늘(22일)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다. 한편, 오늘 오전까지 동해먼바다에는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3.0m로 높게 일겠다.

 

오늘(22일) 아침(09시)까지 경기도와 강원영서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해무가 유입되면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영종대교와 서해대교 등 해안을 운행하는 차량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김포공항에는 저시정 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22일) 아침(09시)까지 경기도와 강원영서, 해안에 위치한 공항에서는 안개로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다.

 

오늘(22일)과 내일(23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모레(24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지나는 비구름대는 동진하겠으나, 일부 북상할 경우 비가 조금 내릴 가능성이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