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기부] 안다르, 대구 여성 간호사 및 의사에 2억 5천만원 상당 기능성 의류 기부
[코로나19 기부] 안다르, 대구 여성 간호사 및 의사에 2억 5천만원 상당 기능성 의류 기부
  • 정진욱 기자
  • 승인 2020.03.1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다르 기부
안다르 기부

 

[한국사회복지저널 정진욱 기자]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코로나 사태 최전선에 있는 대구 남구에 위치한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여성 간호사 및 의사에게 2억 5천만원 상당의 기능성 의류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안다르는 지난 11일, 한정된 수술복으로 땀에 젖은 옷을 제대로 갈아입지도 못한 채 밤낮없이 일하고 있는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여성 의료진들을 위해 안다르의 기능성 의류 1만장(약 2억 5천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현재 대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에서 가장 많이 발생된 지역으로 의료진들의 근무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 위생 수칙 상 음압병실에서 나오면 수술복을 환복해야 하지만 수술복 수량이 한정되어 당장 갈아입을 수 있는 옷이 부족한 상황이다.

 

안다르 관계자는 “현재 많은 매스컴을 통해 보도되고 있는 대구 여성 의료진들의 열악한 근무 환경 소식을 접하고 땀 흡수와 통풍이 잘 되는 기능성 소재의 안다르 의류를 기부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복구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전국의 모든 의료진들을 응원하며, 하루빨리 사태가 안정되길 간절히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다르는 지난해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을 돕기 위해 1,100만 원을 기부하고, 아름다운가게에 약 1억 원 상당의 의류를 기부하는 등 꾸준한 사회 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다.

784512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